-
[와튼 스쿨이 공개한 금융소비자를 움직이는 파워 마케팅] - 에릭 T 브래드로우 외 지음.What I read/경제, 경영 2013. 6. 30. 14:38
2013. 어느 날 ~ 2013. 6. 28일 읽다.
이 책은 꽤 오래 전부터 손에 잡고 있다가 최근에서야 끝을 본 책이다.
이 책의 결론은 딱 4가지 인 듯 하다.
1. 5C(Customer, Company, Competition, Context, Collaborators)
2. 4P(Product, Promotion, Placement, Price)
3. STP(Segmentation, targeting, Positioning)
4. 3 Key word
이 네 가지를 염두에 두고 마케팅 계획서를 작성하고, 마케팅을 해나간다면
다양한 금융 소비자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다.
내가 원하던, 특정한 물음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었던 책은 아니었다.
하지만, 무언가를 바라보는 데에 있어 한 가지 기준은 마련된 것 같아서
그런 부분에서 만족하며 이 책의 나머지 부분들을 정리해야 할 것 같다.
'What I read > 경제, 경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나는 3개의 카드로 목돈을 만든다] - 고경호 (0) 2014.07.24 [공개하고 공유하라] - 제프 자비스 (0) 2013.08.22 [굿 컴퍼니] - 로리 바시 외 지음 (0) 2013.01.31 [디퍼런트] - 문영미 (0) 2012.01.31 [티핑포인트] - 말콤 글래드웰 지음 / 임숙희 옮김 (0) 2011.10.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