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마진 콜: 24시간, 조작된 진실]
    What I saw 2013. 1. 16. 00:04



    지난 주말에 봤던가.

    이 영화는 대형 영화관에 가서 보고팠던 영화였다.

    근데 정말이지 상영하는 극장을 찾아보기가 어려웠다.

    충분히 괜찮을 것 같은 영화인데, 왜 극장을 못 잡은 걸까.

    답답해하던 찰나, 마침 집의 VOD 서비스에

    동시상영작이라는 이유로 10,000원에 올라와 있길래

    그리 아깝다는 생각없이 기꺼이 구매해서 보게 되었다.


    뉴욕 월 스트리트의 한 대형 투자회사.

    직원들의 대량 해고로 영화는 시작된다.

    살아 남은 이들은 나간 이들보다 더 능력 있음에,

    그리고 살아 남았다는 안도감에 한 숨 돌릴 때였다.

    마침 해고되어 나가던 한 리스크 관리자는

    상사에게 자신이 미처 완성하지 못한 모델을 봐달라고 요청했고

    상사는 그 말을 무시하고 있었다.

    해고 되어 나가는 자신의 상사를 배웅하던 

    피터 설리반(재커리 퀸토)은 자신의 상사가

    검토해 보라며 건네준 usb를 들여다 보게 되었고

    몇 가지 잘못된 모델을 수정한 이후,

    어마어마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.

    그들의 거래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고,

    곧 그 피해액의 회사의 시총을 넘는다는 사실.


    이후 그들이, 그리고 그들의 보스들이 

    그 일을 해결하는 과정과

    그 사이에서 일어나는 온갖 군상들의 이야기가

    영화 안에서 적나라하게 펼쳐진다.


    피도 눈물도 없는 냉정한 월 스트리트를

    잘 그려낸 작품이 아닌가 싶고

    잠시나마 월 스트리트의 투자회사를 들여다 본 기분이 들어서

    나름 굉장히 신선하고 재미있었다.


    다소 황당할 수도 있겠다 싶은 마지막 부분은

    극적 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서 그랬나 싶기도 하다.

    영화 가득 아무렇지 않게 툭툭 던지듯

    적나라하게 드러나는 온갖 '냉소' 들이

    스펙타클한 자극을 원하는 관객들에게는

    아쉽고 심심한 부분이 될 수도 있겠다 싶고

    그러한 이유들로 인해 메이저 상영관들이

    이 영화를 상영하지 않나 싶기도 하다.


    하지만 분명, 그럼에도 불구하고

    이 영화, 볼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.

    반드시 매운 양념을 쳐야만 맛있는 요리가 아니기 때문이다.

    싱거운 듯, 양념을 안 한 듯 한 요리도

    요리 재료 자체가 가진 맛들이 내는 오묘한 조화로 인해

    그 맛이 먹으면 먹을 수록 맛있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.

    이 영화는 요리 재료 자체의 맛을 느껴야 하는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.

    'What I sa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늑대소년]  (0) 2013.01.21
    [월드 인베이젼]  (0) 2013.01.21
    [링컨: 뱀파이어 헌터]  (0) 2013.01.15
    [레미제라블] 을 보다.  (0) 2012.12.24
    Startrek - Into Darkness ; Official Teaser  (0) 2012.12.18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