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조선춘화] - 이혜경
    What I read/로맨스 2012. 6. 23. 17:59


    2012년 6월 14일부터 6월 23일 읽다.


    꽤나 오래 들고 있었던 책이다.

    중간에 집안을 들었다 놨다 할만큼 대공사를 하는 바람에

    좀처럼 이 책을 손에 쥘 수가 없었더랬다.

    하지만, 분명, 재미있는 책이었다.


    양반들의 사생활을 몰래 캐내어 춘화와 곁들인 글을 쓰는 설공찬.

    그런 설공찬 때문에 잔뜩 곤경에 처하게 된 유창이.

    잡고 보니 설공찬은 조보늬였고, 그런 보늬와 함께

    청나라 연행길에 오르게 된 유창이.

    그리고 그들이 함께 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.

    게다가 알고보니 그 조보늬가 여인네였다는.


    주워온 자식이지만 배 아파 낳은 자식 못지않게 귀하게 키운

    보늬의 아버지 조신선의 얘기도 가슴 찡했고

    창이가 보늬를 생각하는 마음도 잔뜩 설레고 와닿았다.

    특히, 창이가 보늬에게 처음 보낸 그 연서는

    어찌 그리 절절하게 와닿던지...^^


    이혜경 작가와 첫 대면을 했던 '궁녀'는 

    나와는 정말 맞지 않은 듯 하고,

    공감할 수가 없어서 미련없이 방출했었다.

    따라서 이 작품에 대한 기대도 일체 없었는데

    기대를 뛰어넘는 공감, 감동, 재미, 설레임을 안겨주었으니

    이 작가를 다시 보게 되는 계기가 된 듯 하다.

    사실 상권 앞 부분에서는 이걸 계속 읽어야 하나 고민했었는데

    인내심을 갖고 읽었더니, 큰 재미라는 선물을 안겨주었다.

    이 책은 방출 no!


    유창이가 보늬에게 쓴 연서로 끝맺음을 할까한다.


    오늘 문득 깨달은 것이 있으니,

    아무리 맛이 좋은 술이라도 

    북새처럼 재잘거리는 네가 곁에 있어야 흐뭇하게 취할 수 있고, 

    활활 타오르는 화로 옆이라 할지라도 

    네가 있어야만 마음까지 훈훈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.

    너와 함께 하던 그 밤들은 그리도 짧더니만 

    홀로 서안 앞에 앉아 있는 이 밤은 어찌 이리도 긴 것인지, 

    사랑이란 늘 함께 하고픈 마음임을 알겠다.

    함께 있지 않아도 늘 너를 그리니 이미 내가 너를 깊이 사랑함이다.

    너는 내가 어찌하여 목숨을 걸고 정사 박명원 대감을 구했다고 생각하느냐.

    이는 모두가 다 너를 얻기 위함이라.

    허니, 너는 더 이상 주저 말고 나를 믿어보아라.

    연경에서 너는 그리도 용감하게 말했었다.

    꽃이 쉬이 지는 것을 두려워하며 피는 것을 주저하겠느냐고 말이다.

    이 서신을 읽으며 네가 이미 눈물 흘리고 있다면

    너 또한 나를 그리워함이니 이제 내 품으로 달려와 

    나의 꽃이 되어줌이 어떠한가.

    하여, 이 화선지처럼 빈 여백이 많은 내 삶에 여백들을 채워주지 않겠는가.


    -소쇄원에서 유창이-

    'What I read > 로맨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백작과 레이디] - 가연  (2) 2012.07.01
    [두근두근] - 정경하  (0) 2012.06.25
    [그의 모든 것, 또는...] - 연두  (0) 2012.06.13
    [각인] - 조례진  (0) 2012.06.13
    [절애] - 김다인  (0) 2012.06.08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