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Salty Salty Salty(솔티 솔티 솔티)] - 하얀어둠
    What I read/로맨스 2017. 3. 22. 02:07


    2017년 3월 21일 읽다.


    하~

    내가 자주 들르는 카페에서 재미있다는 입소문을 타서 궁금증이 일어 구매하게 된 책이다.

    물론, 시놉을 대강 봤을 때도 살짝 호기심이 일기도 했고.

    전과자 여주라니.

    그것도 살인 미수의.

    굉장히 독특한 여주 캐릭터라는 생각이 들었고, 그런 여주 캐릭터에 맞서게 될 남주 캐릭터는 어떤 캐릭터일까 궁금했던 것도 한 몫 했다.

    이 책을 망설임없이 구매해서 내 곁에 두게 된 데는.


    다 읽은 지금의 결론은 말이다.

    그냥 방출해야겠다가 되겠다.


    여주? 

    처한 상황이 눈물나게 가엾고 배경이 독특하다는 것은 인정.

    하지만 캐릭터는 전혀 내 기대와 달리 독특하지 않았다.

    어찌보면 좀 답답할 정도이기까지 했지.

    하긴 요즘 워낙 걸크러쉬 여주들이 많아서 그에 익숙해져 있는 것도 있겠지만.

    게다가 내 성향도 걸크러쉬 쪽이고.

    암튼, 내 호기심을 충족시키지 못할 여주 캐릭터의 매력.

    거기다 남주는?

    와~

    남주는 그야말로 정이 뚝뚝 떨어진다.

    말끝마다 달고있는 저급한 욕설하며 여주를 대하는 태도하며 결코 동의할 수 없는 경제관념하며.

    이 책 제목이 왜 salty * 3 인지 절로 알겠더라는.

    물론 작가의 의도는 그게 아닐지라도 나는 남주의 태도가 책 제목이라 이름 붙이기로 작정했다.

    여주가 씻는 따뜻한 물도 아까워서 5분만에 보일러를 꺼버리는 그의 경제관념에서 나는 두 손 두 발 다 들어버렸다.


    물론, 좋게 말하면 이 작품, 현실적이라는 평을 해 줄 수도 있겠지.

    하지만 이들이 보여주는 모습이 평균적인 현실을 보여준다고도 할 수 없으니 - 평균 이하라 생각한다 - 굳이 따지자면 그리 현실적인 것도 아닌 셈이 되겠지.

    어디까지나 '다소 현실적' 이라는 표현을 들이댈 수 있는 것에는 로맨스 소설이 흔히 지향하는 백마탄 왕자나 멋들어진 재벌남이 주인공이 아니기 때문이겠지.

    고작 그 이유 뿐이다, 이 작품에 다소 현실적이라는 평을 굳이 붙일 수 있는 것에는.


    남주 우종열이 보여주는 것은 분명 사랑이다.

    사랑은 맞는데, 글쎄 나는 이런 사랑은 싫다.

    막말이나 퍼붓는게 무슨 사랑이란 말인가.

    그야 말로 짠내가 절로 나는 남자 주인공과 더는 불쌍할 수 없을 것 같은 여자 주인공이 만나 나는 결코 부럽지 않은 그런 사랑을 하더라 라는 게 이 작품의 주제가 되겠다.


    로맨스 소설이라는 게 너무 독자가 보고 싶고 느끼고 싶어하는 판타지만 보여줄 게 아니라 균형감 있는 현실감각도 잘 드러내 줘야한다고 생각한다.

    로맨스 소설은 그 기저에 '독자를 위한 판타지'라는 기둥이 튼튼하게 자리잡은 가운데 날카로운 현실이 차곡차곡 잘 쌓여야 맛깔난 수작이, 볼만한 작품이 탄생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.

    그런데 이 작품은 '독자를 위한 판타지'라는 부분이 너~~~무 빈약하다.

    (내 기준에선 독자를 위한 판타지가 없었다라고 말할 수 있겠고.)


    그래서 이 작품은 짠내 * 3 나는 내 기준을 통과하지 못해 방출 결정!

    'What I read > 로맨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[새기다] - 황유하  (0) 2017.04.14
    [낮에 뜨는 별] - 채은  (0) 2017.03.22
    [후작과 수리공(E-Book)] - 키아르네  (0) 2017.03.21
    [공주, 선비를 탐하다] - 서은수  (0) 2017.03.17
    [용의 표식(E-Book)] - Calx  (2) 2017.03.07
Designed by Tistory.